초록식물

레몬버베나 키우기 효능

오느른 직장인 2023. 7. 13. 13:04
728x90
반응형

 

 

 

 

'인내'라는 꽃말을 가진 레몬버베나입니다.

상콤한 레몬 같은 맛과 향이 나서 식용이 가능한 마편초과의 다년생 관목으로 아르헨티나와 칠레가 원산지라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레몬버베나 키우기

햇빛을 좋아하는 허브식물로 한여름 직사광선만 피해 햇빛만 잘 보여주면 키우기 쉬운 식물이랍니다. 대부분의 식물이 그러하듯 레몬버베나 역시 통풍과 햇빛이 중요하기 때문에 바람이 잘 통하는 창문이 있는 곳이나 베란다에서 키우기를 추천합니다.

 

물은 환경이나 온도,, 광량 등 장소에 따라 다르겠지만 과습에 약해 조금은 건조하게 키우시는게 좋습니다. 기본적으로 겉흙이 충분히 마르거나 줄기 끝 새순 부분이 시들 거릴 때 한 번씩 주면 되는데 화분 밑으로 물이 흘러 나올때까지 주시면 됩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레몬버베나 효능

레몬버베나는 소화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식사 전후에 마시거나 과식 할 경우 배에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 청량감과 진정작용이 있어 차로 마시거나 향을 맡아 아로마테라피 할 경우 편두통, 신경통 등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잎사귀를 만져보면 상큼한 레몬향이 나는데 꽃이피기 직전에 레몬향이 가장 좋아 주로 이 시기에 잎을 채취하여 건조하여 보관 후 차로 마신다고 합니다. 레몬버베나 잎을 건조하면 3~4년 까지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잘 건조해 요리나 차로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레몬버베나는 물꽂이나 삽목으로도 번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 원하는 수형으로 가지치기 후 물꽂이나 삽목으로 번식에 도전해 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